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세영 세계최강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by 노란냥이 2026. 1. 11.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무적'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쾌거

세계 배드민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한국의 안세영 선수가 2026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말레이시아 오픈에서 정상에 오르며 대회 3연패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우승으로 안세영은 압도적인 기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앞으로의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결승전,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왕즈이 제압

현지 시간으로 1월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 잘릴에서 열린 2026 배드민턴 말레이시아 오픈 여자 단식 결승전에서 세계 랭킹 1위 안세영은 세계 랭킹 2위인 중국의 왕즈이를 상대로 게임 스코어 2-0(21-15, 24-22)으로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다. 이로써 안세영은 지난해 왕즈이를 상대로 거둔 8전 전승 기록에 이어 통산 전적에서도 17승 4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이어갔다.

 

 

1게임 초반, 안세영은 11-11의 접전 상황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내리 6점을 획득, 승기를 잡았다. 2게임에서는 상대 왕즈이에게 한때 10-17까지 밀리는 어려운 상황에 놓였으나, 놀라운 집중력과 끈질긴 추격으로 동점을 만들어냈다. 이후 듀스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24-22로 짜릿한 승리를 거머쥐며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기록 행진, 멈추지 않는 안세영

안세영은 지난 시즌에도 여러 차례 신기록을 작성하며 배드민턴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최다승 타이기록(11승), 단식 역대 최고 승률(94.8%), 그리고 역대 최고 누적 상금(100만3,175달러)을 달성하며 '기록 제조기'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번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는 이러한 안세영의 꾸준함과 강력함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결과다.

새로운 도전을 향한 발걸음

새해 첫 대회에서 화려한 우승을 신고한 안세영은 쉼 없이 다음 대회를 준비한다. 오는 1월 13일 개막하는 인도 오픈에서도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할 예정이다. 세계 랭킹 1위로서, 그리고 전 대회 우승자로서 안세영이 인도 오픈에서 어떤 경기를 펼칠지 전 세계 배드민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안세영의 이번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는 단순히 한 대회의 우승을 넘어, 그녀가 배드민턴 역사에 남길 발자취를 짐작게 한다. 앞으로 펼쳐질 그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